수능 후 청소년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
(여성가족부 2024.11.14 내용요약)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국 국립청소년수련시설에서 수능 직후 시작되며, 청소년들이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진로 탐색 및 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마련되었습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미래설계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위해 ‘2024년 청소년 드림브릿지 캠프’를 운영합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는 ‘고3 수고했쇼(SHOW)’라는 실내 도전 체험과 진로특강을 통해 청소년의 스트레스 해소와 진로 개발을 돕습니다. 국립청소년해양센터는 안전한 바다여행과 해양안전 교육을 중심으로 ‘수능 후 고3 해양체험활동’을 운영합니다.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는 1m 망원경을 이용한 ‘망원경으로 우주를 보다’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또한, 서울시 시립성동청소년센터는 ‘진로체험학교’를, 대전시 도안청소년문화의집은 ‘청청청 치유공연’을, 세종시 새롬청소년센터는 ‘고3 행복 충전소’를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기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치 기반 정보 검색 기능을 통해 주변 시설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수험 생활의 마침표, 새로운 시작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신감을 되찾으세요.”
자료출처: 정책브리핑